동남아시아의 대도시답게 쿠알라룸푸르에는 쇼핑몰이 정말 많은 편이다. 이름이 알려진 대형쇼핑몰들도 많고 그냥 로컬 지역에도 작은쇼핑몰이라도 대부분 있는것 같았다. 그 많은 쇼핑몰 중, 여행자들이 찾거나 찾게되는 쇼핑몰들을 한번 정리해볼까 한다.



A.

수리아몰

(Suria klcc)

KLCC 페트로나스 트윈타워에 있는 대형 쇼핑몰이다. 쌍둥이 빌딩관람을 위해서는 일단 한번은 들려야 하는 쇼핑몰로서 쿠알라룸푸를 대표하는 쇼핑몰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현지분들도 많이 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보니 아무래도 관광객이 정말 많이 모이는 쇼핑몰 중 하나. 꼭 쇼핑이 아니라 KLCC park에 가는 사람도 많아 그냥 몰을 지나치는 사람들도 많아 늘 복잡한 편. 


참고: 쇼핑하는 사람들보다 관광객이 더 많아 늘 복잡한 편이며, 저녁시간과 주말에는 진짜 사람이 많이 모여 정신이 없다. 개인적으로 복잡하기도 하고 관광객이 주로 모이는 곳이다 보니 이 몰에서는 식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던 곳이기도 하다. 특별한 맛집도 없다(..고 생각한다)

가는 방법: 메트로 KLCC역과 쇼핑몰이 지하로 연결이 되어 있다.




B.

AvenueK

(에비뉴K)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맞은편에 있는 작은 규모의 깔끔한 쇼핑몰. H&M이 크게 있어 눈에 띄는 쇼핑몰로 맞은편의 수리아몰과 비교하면 굉장히 규모도 작고 사람이 많이 없는 곳이다. 쇼핑을 하기 좋은곳이라 말하기는 어려운게 브랜드들이 수리아몰에 있고 여기에는 많이 입점해있지 않다. 다만 위치가 아주 좋고, 부족한 브랜드샵 대신 음식점들이 많이있고 푸트코트도 크고 다양하고 괜찮다. 복잡하고 특별한게 없는 수리아몰보다는 식사정도는 여기서 하는것도 좋을것 같다. 괜찮은 식당도 있고 무엇보다 사람이 없어 좋다. 


참고: 그랩을 잡을때 복잡하고 밀리는 수리아몰보다는 에비뉴K 메인입구에서 잡으면 훨씬 편하고 빠르다(사람도 별로 없다).

가는 방법: 메트로 KLCC역과 바로 연결이 되어 있다.




C.

파빌리온

(Pavilion)

수리아몰과 함께 쿠알라룸푸르를 대표하는 쇼핑몰 중 하나. 부킷빈땅에 있어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곳이기도 하지만 몰 자체가 크고 수리아몰보다는 쇼핑매장들이 더 다양하고 많다. 이런 이유로 관광객뿐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쇼핑몰. 다른 쇼핑몰과 다른점은 펍과 레스토랑이 몰 외부에 있어 자정이 넘은 시간까지 즐길 수 있다.  


참고: 수리아는 트윈타워를 빼면 특징이 없지만, 여기는 그냥 부담없이 들려서 구경하고 돌아다니기 아주 좋다 +  식사를 즐길만한 식당들이 꽤 많다.

가는 방법: 메트로 부킷빈땅역에서 도보로 5분. GOKL 퍼플라인을 타면 파빌리온 앞에서 내릴 수 있다.




D.

LOT10

(롯텐)

부킷빈땅에 있는 또 다른 쇼핑몰. 파빌리온이 워낙 커서 작아보이지만 예전에는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좋은 쇼핑몰이었다고 한다. 위치가 부킷빈땅 한 가운데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고 층마다 컨셉별로 매장들이 입점해 있다. 개인적으로 롯텐이 좋은이유 중 하나는 파빌리온에 비해 사람이 적고 몰 자체가 깔끔해서 좋았다. 그리고 지하 푸드코트와 몰 가장 위층에 있는 음식점들도 정말 깔끔해서 부킷빈땅에 머문다면 한끼정도는 여기서 해결해도 좋을것 같다.


참고: 쇼핑몰은 보이는데 입구가 잘 안보일 수 있다. 그냥 자라나 H&M 매장을 통해서 몰로 들어가면 훨씬 더 편하다.

가는 방법: 모노레일 부킷빈땅역과 바로 연결이 되어 있다.




E.

Mytown

(마이타운)

쿠알라룸푸르 트렉(trec) 근처에 있는 대형쇼핑몰로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쇼핑몰이다. 이케아도 함께 있어 규모가 꽤 큰편이며 쇼핑몰 자체가 꽤 깔끔한 편. 사람은 많은데 대부분 이케아에 가는 사람들이라 몰이 아주 붐비지 않아서 좋았다. 극장도 함께 있는데 아무대로 사람이 많이 몰리는 수리아나 파빌리온보다는 영화를 볼 생각이면 마이타운을 고려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참고: KL 중심부와 멀지는 않지만 주변에 도보로 갈만한 곳이 별로 없다.

가는 방법: 그랩이나 택시를 이용해 가야한다.




F.

Berjaya Times Square

(버자야 타임 스퀘어)

쇼핑몰과 영화관 그리고 대형 호텔과 대학교 마지막으로 테마파크까지 이 모든게 한 건물안에 있다. 버자야 그룹의 대형 빌딩안에 모든게 다 들어있는데 건물 규모도 크고 그 어두운듯 하며 로컬 매장들이 많이 있는 분위기가 다른 쇼핑몰들과는 확연히 다른것 같다. 여행으로 방문해서 쇼핑할만한것들이 많다고 말하기는 어려울것 같은데 그래도 충분히 구경하고 몇시간 보내기에는 부족함이 없을것 같다.


참고: 퇴근시간은 피해서 방문하자. 모노레일도 사람이 많고 그랩이나 택시 자체가 잘 안잡히고 밀린다.

가는 방법: 모노레일 imbi역과 바로 연결이 되어 있다.




G.

1 Utama

(원우타마)

셀랑고르에 있는 아주아주 큰 KL에서 규모로는 손에 꼽힐정도의 쇼핑몰. 셀랑고르에 있는 나시르막 맛집에 간김에 원우타마에 가보게 되었는데 쿠알라룸푸르 외곽이라 그런지 규모 자체가 정말 컸다. 깨끗하고 브랜드들이 모여있는 대형 건물 하나와 로컬 브랜드와 개인몰들이 모여있는 건물 하나가 합쳐져있는 정말 큰 쇼핑몰. 두개의 독립된 쇼핑몰이 다리를 통해 붙어있는 형태다. 규모가 커서 식사 후 소화시킬겸 한번 쭉 둘러보기 참 좋은것 같다.


참고: 여기 하나만을 위해 방문하기는 무리가 있고, 셀랑고르에 있는 맛집이나 까페를 목적으로 함께 방문하면 좋을것 같다.

가는 방법: KL시내에서는 그랩이나 택시로 20~30분은 달려야 한다(약 25링깃 내외). 빌리지파크레스토랑 기준 10분 10링깃 정도.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