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의 파란하늘과 구름

@Samyan, Bangkok, Tailand

여행으로 방콕에 오가는게 너무 아쉬워 4~5월 이맘때쯤 방콕에서 몇달 머무른 적이 있다.

4~5월이면 건기에서 우기로 넘어가는 시기로 알려져 있는데 이때 늦은밤이 되면 거의 매일 벼락과 번개가 엄청 쳤었다.

늘 그렇듯 밤새 번개가 치고 오전에 눈을 떠보니 파란 하늘에 구름이 너무나 많아 내가 머무르던 레지던스 옥상 수영장에서 사진을 찍은 기억이 있다.


사톤지역에 머물렀는데 눈을 뜨니 구름이 너무나 많았다. 이때는 마하나콘이 지금처럼 지어지지 않고 한창 건축을 하고 있을 때. 아무튼 종종 이런날이 있었는데 그날은 왜 카메라를 들고 수영장으로 올라갔는지 모르겠다.


옥상 수영장에 올라가니 물에 비친 구름도 보이고 이른 아침이라 사람도 없어 참 좋았다.


이 시기에 이렇게 머무르는 경험을 하며 다른 도시에서도 느긋하게 있어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과 생각을 키웠던것 같다. 


https://raysoda.com/journeyinggg



  • Favicon of https://hanwhainssu.tistory.com BlogIcon *loveme* 2018.05.02 22:33 신고

    하.... 우리나라의 하늘은 언제쯤이면 이런 파란하늘을 자유롭게 누릴수 있을까요? 30년뒤? 50년? ,.. 암울하네요

    • Favicon of https://journeyinggg.tistory.com BlogIcon 여행중 2018.05.02 22:35 신고

      우리 이맘때는 미세먼지가 좀 심한것 같아요. 그래도 사계절이 주는 다양함도 좋은것 같아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