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http://www.kuala-lumpur.ws/magazine/vcr-cafe.htm)

VCR

/

쿠알라룸푸르에서 한국사람들에게 가장 유명한 까페는 아마 부킷빈땅에 있는 VCR이라 생각을 한다. 원나잇푸드트립 말레이시아 편에서 로이킴이 나와 소프트 크랩버거를 먹는게 방송에 나와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것 같다. 나는 쿠알라룸푸르 추천 까페를 구글링하다 알게 되어 방문을 했던 곳으로 우리는 크랩버거로 유명하지만 아직도 베스트 까페를 찾아보면 커피가 괜찮다고 추천되어 나오는곳이 VCR이기도 하다. 한마디로 현지인에게도, 우리에게도 굉장히 유명한 KL의 까페.


까페는 잘란알로와 꽤 가까이 있는데, 잘란알로 끝에서 대로를 한번 건너야 한다. 도로를 하나 건너면 지저분한 느낌이 드는 잘란알라와는 조금 다른 분위기가 펼쳐지는데 그곳에 VCR이 있다. 참고로 쿠알라룸푸르의 다른 유명 까페들이나 레스토랑들처럼 VCR도 분점이 있는데 방사빌리지에 있다.


원두도 판매를 하고 있고 까페 분위기 자체가 전체적으로 무채색의 깔끔한 느낌이었다.


주문했던 VCR BIG BREAKFAST와 시나몬 롤. 깔끔하고 건강한 맛이었다. 그냥 브런치 메뉴를 주문했는데 아마 크랩버거를 주문했다면 크랩버거를 맛봤을것 같다. 그래도 나쁘지 않았던 선택.


음식과 함께 주문한 커피들. 쿠알라룸푸르에 머무르며 따뜻한 라떼의 맛을 조금 더 많이 즐기게 된것 같다. 확실히 한국에서 맛본 라떼들보다 여기는 같은 라떼도 여러종류가 있고 훨씬 더 진하고 고소하다. 이제는 정말 덥지 않으면 아이스라떼는 잘 주문을 안하게 되는것 같다. 얼음때문에 밍밍해지는게 별로다.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아 추가로 주문한 오렌지 쥬스와 LEMON CURD CHEESECAKE. 상큼한 맛이 인상적이다. 몇달을 KL에 있으며 VCR을 갈 수 있는 기회가 많았는데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사람이 많은편이라 선뜻 발걸음이 다시 닿지 않았다. 특히 쿠알라룸푸르 포스팅들은 보통 두세번 이상은 방문하고 적었는데 여기는 한번만 방문해서 구체적인 표현이나 다른 곳과의 비교가 조금 어려운것 같다. 유명한만큼 괜찮았던 곳.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유명한 까페 중 하나.


위치 - 잘란알로 기준 도보로 10분정도 걸린다. ★★★★

같이 즐길만한 곳 - 잘란알로와 가까이 있으니 오후에 여기에서 커피 한잔 마시며 느긋하게 보내고 잘란알로로 넘어가 저녁을 먹는것도 좋을것 같다.


주소 : 2, Jalan Galloway, Bukit Bintang, 50150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