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 I Tang Heritage Inn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페낭의 조지타운. 그 조지타운에 가면 우리의 한옥마을처럼 옛 페낭 전통 가옥들이 그대로 남아있어 이색적이고 그 분위기가 독특한 편이다. 이 조지타운 리틀인디아에 있는 Ren I Tang Heritage Inn에서 머물렀는데 일반 호텔과 달리 조지타운에 있는 오래된 옛 건물에 직접 머무를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숙소 위치는 리틀 인디아 중심에 있는데, 분위기가 참 독특해서 좋았다. 분명 말레이시아고, 페낭은 주로 중국계 말레이분들이 많이 있는 지역이지만 우리가 묵었던 숙소 앞에 대형 인도 로컬 슈퍼마켓이 있어서인지 많은 인도계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숙소 1층은 이렇게 레스토랑으로 이용이 되는데, 여기서 오전에는 조식을 먹을 수 있다. 구글맵을 보고 숙소를 찾아왔는데 이런 레스토랑이 있어서 처음에는 아주 조금 헤맸었다. 레스토랑 프런트에가서 체크인을 물으면 안으로 들어가라고 안내를 해준다.


이렇게 레스토랑에서 안으로 들어오면 숙소 프런트가 나온다. 실내 인테리어가 꽤 독특했다. 숙박을하는 방들은 2층부터 있다.


오래된 옛 건물을 사용해서 엘리베이터 같은건 당연히 없고, 계단이 조금 가파른 편이라 조금 조심해야 한다. 그래도 그 옛  건물이 주는 느낌이 너무나 독특하고 마음에 들었다. 


숙소 내부 모습. 3층 가장 끝에 있는 전망이 좋은 방에 묵었는데 깔끔해서 좋았고 무엇보다 오래된 듯 옛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숙소에서 내려다 본 리틀 인디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이 된 지역이라 조지타운에는 높은 건물이 거의 없고, 대부분 2~3층 짜리 건물들이 모여있었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별로 없는 덕분에 3층에서도 전망이 좋았다. 이 사진에 보이는 녹색 간판은 인도 로컬 슈퍼마켓. 안쪽으로 굉장히 깊어 내부가 정말 크다.


여행을 하며 그동안 화장실 사진은 정말 거의 찍은 적이 없는거 같은데 여기는 넓기도 했고 신기해서 사진으로 남겼다.


조식은 1층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다. 일반 레스토랑으로 운영되는 곳에서 조식을 즐기는거라 이용시간이 다른곳에 비해 조금 짧은 편. 간단한 토스트 뷔페(?)가 있고 요리가 필요한 메인의 경우 주문을 하면 가져다 준다. 캡슐 커피머신이 있어 그 부분도 만족스러웠다.


간단히 소개한 숙소 주변. 도보 3~5분거리에 CAT 정류장이 있는데 무료 셔틀인 CAT버스를 타면 무료로 페낭을 돌아볼 수 있다. 이 외에 로컬 슈퍼와 로컬 시장도 주변에 있어 위치는 꽤 만족스러웠다.




외관부터 내부까지 옛 페낭을 경험해볼 수 있는 추천 숙소


숙소상태 - 목조건물이 주는 느낌이 너무나 독특했고, 내부는 깔끔했다 ★★★★★

부대시설 - 1층에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 함께 운영 중 ★★★☆

교통 - 조지타운 Komtar 터미널에서 도보로 15분+α. 그랩을 한번 이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위치 - 리틀인디아 중심에 있고, 주변에 맛집과 무료 버스 노선(CAT) 정류장이 가까이 있어 위치는 좋다 ★★★☆

누구에게? - 조지타운에 많이 보이는 옛 건물에 그것도 깔끔하게 관리가 된 건물에 머물고 싶다면 권하고 싶다

참고 및 기타 - 처음 찾아가기가 아주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숙소 아래에 있는 레스토랑부터 다른 부분의 장점이 크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