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다이푸르

[Udaipur, India]

라자스탄 남쪽에 위치해 있는 아름다운 호수와 함께 있는 휴양도시다.

라자스탄 주의 다른 도시들과는 달리 큰 호수가 중심으로 있는 도시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도시다.

호수가 있어 아름답고 느긋한 분위기로 인도사람들의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라자스탄 내 다른 도시들보다 남쪽에 위치해 있어 갈까말까 고민을 많이 했던 도시고,

라자스탄 다른 도시들에서 우다이푸르로 향하는 교통편도 많은게 아니고 버스가 대부분이어서 고민을 많이 했지만,

막상 가고나서는 일정을 변경해서 더 오래 머물정도로 느긋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의 도시였다.


로컬들은 피촐라 호수에서 수영과 목욕도 하고 빨래도 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깊었으며,

도시 어디를 가나 호수가 중심이어서 느긋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것 같다.

다른 도시들은 어떠한 대표가 되는 성이나 요새가 중심이 된다면, 우다이푸르는 호수를 중심으로 도시 전체가 볼거리이자 관광지라 생각이 든다. 

더하여 다른 도시들보다 야경이 정말 아름답기도 하다.

 


-  아름다운 호수가 있는 느긋한 도시 -



둘러보거나 해봐야 할 것

피촐라 호수 구경하기, 우다이푸르 전망대에서 일몰보기, 우다이푸르 팰리스 방문하기, 느긋하게 도시 구경하기 등




어떻게 가야할까?

하나 단점이 있다면, 기차로 접근하기가 쉬운편은 아니다. 기차노선이 많은 델리나 자이푸르에서는 기차로 오갈 수 있지만,

같은 라자스탄 주의 자이살메르나 조드푸르에서는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특히 거리가 가까운 조드푸르에서 기차로 바로 연결이 안되는 점은 기차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이다.

(참고로 자이푸르에서 기차로 8시간반정도, 조드푸르에서는 버스로 다섯시간 정도 걸린다.)



언제가면 좋을까?

4-5월의 혹서기를 피해가면 좋을것 같다. 그래도 같은 라자스탄 주 다른 도시들보다는 물이 있어 덜 건조해 괜찮은 편.


2017/11/03 - [첫 해외여행, 이거 알고 떠나면 좋을걸?] - 건기와 우기로 보는 여행지별 최적의 방문시기는 언제일까?



함께 가면 좋은 여행지


자이푸르, 조드푸르

기차 노선이 별로 없는 우다이푸르에서 가기 좋은곳은 한정되어 있다.

기차로 조금 편하게 갈 수 있는 자이푸르나 조금 불편해도 버스로 가까운 조드푸르정도가 함께 가기 좋은 곳.

라자스탄을 거쳐, 만약 남쪽으로 간다면 뭄바이도 열일곱시간 정도면 기차로 갈 수 있다.



어떤 사람에게 잘 어울릴까?

복잡한 인도 다른 도시에 지친사람, 풍경을 좋아하는 사람, 느긋함을 즐기는 사람



참고

기차보다는 버스로 접근하고 나가기 좋은 도시라 기차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불편할 수 있는 도시다.

다른 도시들과는 전혀 분위기가 다르니 갈까말까 고민을 한다면 방문하는걸 권하고 싶다.

그리고 강가에 위치한 숙소를 잡자. 비용차이가 조금 날 수 있지만, 그래도 방안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좋으니 피촐라 호수 강가에 위치한 숙소를 꼭 잡자.

(일부 한국 블로그에 유명한 숙소에 가봤는데 호수 주변도 아니고 호수 건너 시내 골목 한가운데 있어 굉장히 별로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호수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도시니 호수주변에 묵자)



개인적인 추천

★★★★

인도에서 가장 여유롭고, 분위기가 전혀 다른 도시



피촐라 호수가 중심인 도시. 오전부터 저녁까지 강가주변에서는 사람들이 수영과 목욕을 한다.


숙소가 강가에 있고 레이크뷰라 창밖으로 보이는 이런 풍경이 좋았다. 가급적 꼭 강가에 위치한 숙소에 머물자. 위 두사진은 숙소에서 찍은 사진들.


다른 인도 도시들에 비해 우다이푸르는 밤에도 밝은 편이다. 늦게까지 여는 상점도 많고 불도 많이 켜져 있다.


위 두사진은 우다이푸르 팰리스.


전에는 몰랐는데 인도도 망고의 생산지이기도 하다. 우다이푸르에 머물면서 매일 들렀던 과일 노점상. 풀리야 다리 바로 옆에 있다.


우다이푸르 번화가 정도로 이 주변을 기준으로 팰리스도 갈 수 있고, 호수쪽으로 내려갈 수도 있다. 베스킨라빈스가 있다는게 인상적이다.


일몰을 보러 전망대에 가려면 케이블카를 타야 하는데, 케이블카와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우다이푸르 모습. 실제로 보면 정말 아름답다.


2017/11/23 - [이 도시로 한번 떠나보는 것도 좋을걸?] - 인도 아그라, 타지마할이 있는 인도 아그라 여행 후기

2017/11/17 - [이 도시로 한번 떠나보는 것도 좋을걸?] - 인도 조드푸르, 라자스탄의 블루시티 조드푸드 여행 정보 및 소개

2017/11/16 - [이 도시로 한번 떠나보는 것도 좋을걸?] - 자이살메르 여행, 인도 라자스탄 주 골든시티 자이살메르 소개

2017/11/16 - [이 도시로 한번 떠나보는 것도 좋을걸?] - 뉴델리 여행, 인도여행 필수관문인 뉴델리 소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