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이 운해 전망대

/Yun Lai Viewpoint

빠이에는 운해(cloud sea)를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빠이 시내 기준 서쪽으로 5~6km 정도를 가면 산 중턱에 전망대가 있다. 꼭 운해 뿐 아니라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이 찾는 장소이기도 하다.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았던 나는 전날 오후에 한번 위치를 확인하러 방문했었고 날이 바뀌고 새벽 다섯시 정도쯤 전망대를 향해 출발했다.


올라가는 길에는 어두워서 사진을 남기지 못했고 내려올때 남겼기 때문에 가는 방법이나 길은 포스팅 아래에 소개하고 전망대에 막 도착해보니 생각보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 텐트들도 몇 동 있었는데 아마 전날에 와서 일출을 보려고 준비를 한 사람들 같았다.


해가 조금씩 떠오름과 동시에 구름이 낮은 구릉 산들사이로 퍼져 다가왔다. 사진으로는 표현이 조금 어려운것 같은데 서서히 퍼져나오는 구름이 정말 바닷물이 밀려오는것 같았고 구름 위에 있는 산들은 바다에 있는 작은 섬들 같았다.


시간이 조금 흐르자 해가 떠올랐다.


사진에 살짝 나오지만 사람들이 많이 와서 보고있고 털모자부터 두꺼운 외투를 많이 입고 있는 모습이다. 아무래도 건기이기도 했고 산지에 해가 뜨지 않을때라 꽤 쌀쌀했었다.


다시 구름에 해가 잠깐 가렸는데 이미 하늘은 파랗게 물들었다. 구름이 연기처럼 바다처럼 퍼져있는 모습이 참 인상깊다.


일출을 보고 빠이로 돌아가는 길. 빠이와 거리가 멀어서 스쿠터를 이용해 다 이 전망대를 오게 되는데 시간은 20분 정도 걸리며 전망대에 다가갈수록 경사가 엄청 심해진다. 대여해주는 스쿠터의 성능이 좋지 않고 오토바이 경험이 거의 없어 경사가 너무 심해지기 전에 그냥 스쿠터를 세워두고 걸어서 올라갔다. 걸어봤자 1~2분 정도 걸리는 오르막이니 오토바이 경험이 없거나 두명이 탑승했다면 중턱에 세워두고 안전하게 걸어 올라가는걸 권하고 싶다.


빠이 시내와는 마을 분위기가 살짝 다른 중국인 마을이 전망대 주변에 있다.



절경까지는 아니지만 가슴이 트이는 뷰가 있는 전망대


입장료 - 20바트

위치 - 빠이 시내 기준 서쪽으로 6km 정도. 스쿠터를 이용하면 20분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참고 - 전망대 바로 앞 경사가 굉장히 심하니 심한 경사가 보이면 오토바이는 세워두고 걸어서 오르자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