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산 로스트 커피

/Artisan Roast Coffee

셀랑고르 TTDI에 있는 유명한 까페. 쿠알라룸푸르에 머무르며 주변국가에 비해 의외로 커피가 발달해있고, 호주식 커피 영향을 받은 메뉴들도 많다는걸 알게 되었다. 생각보다 좋은 까페들이 말레이시아에는 많이 있었고 하나 둘 방문할수록 만족스러운 곳들이 참 많았는데 그래서 한국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유명한 까페를 한번 찾아보자는 생각까지 연결이 되었다. 구글을 통해 말레이시아 유명 바리스타나 쿠알라룸푸르 베스트커피 또는 바리스타 챔피언 등을 검색을 하며 찾아보니 공통된 곳들이 많이 나왔었는데 그 중 하나가 여기 아티산 로스트 커피(Artisan roast coffee)였다.


다만 위치가 쿠알라룸푸르 시내가 아니라 셀랑고르 TTDI(Taman Tun Dr Ismail)에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기에는 거리가 멀어 미뤄두고 있었는데 마침 나시르막 맛집인 Village Park Restaurant을 방문하면서 겸사겸사 함께 방문을 했다. 빌리지 파크 레스토랑과는 아주 가까운 거리는 아니고 그랩이나 우버로 약 10분정도 거리 정도이며 위에 보이는 것처럼 긴 상가건물에 여러 상점과 음식점이 모여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


까페 내부 모습. 사진으로는 좁아 보이는데 까페 외부에도 자리가 있고 내부 안쪽에도 다른 자리들이 있다. 손으로 쓴 메뉴들도 인상적이고 커피가 어떻게 나뉘는지 설명해 놓은 것도 인상적이다. 좁은 카운터에 생각보다 많은 직원들이 있는게 재미있다.


안쪽에서 바라 본 모습. 까페 자체가 넓은건 아닌데 여기저기 공간이 잘 나뉘어 많은 사람이 있었다.


메뉴인데 블랙과 라떼종류로 잘 나뉘어져있고 블랙의 경우 유명한 커피숍인걸 감안하면 꽤 저렴한편 같다. 다른 포스팅과 달리 한번만 방문을 한곳이라 다양한 메뉴를 맛보지는 못했다. 주문을 하고 나서 본 건데 레드에스프레소 종류가 따로 있는데 그걸 주문하지 못한게 아쉬웠다. 100% 로부스터라고 하는걸 보니 베트남에서 로부스터 커피들처럼 일반 커피들에 비해 더 진하지 않을까 추측한다.


카운터 앞 좁은 공간에 어룰리는 좁고 높은 나무 테이블.


주문한 플랫화이트, 롱블랙 그리고 티라미수. 커피맛을 구분할만큼 커피를 잘 아는게 아니고 이 까페의 경우 한번만 방문을 해서 길게 쓰기가 어려운 것 같다. 부족했다거나 아쉬운건 전혀 없었다. 다만 Artisan이라는 이름을 쓰는 순간 그걸 보는 사람들의 기대치나 허들이 오르지 않을까 하는 마음과 그 오른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자신이 있어서 저런 이름을 썼구나 하는 생각을 한다. 참고로 말레이 바리스타 챔피언쉽에 네번이나 오른 까페라고 하고, 다음에 방문을 한다면 레드라떼를 맛보고 싶다.




쿠알라룸푸르 유명 바리스타로 검색하면 나오는 셀랑고르 까페.


 - 크게 부족하거나 여기까지 왔다는게 후회가 되지 않았다 ★★★★

위치 - 셀랑고르 TTDI에 위치. KLCC기준 그랩으로 25~30분은 달려야 한다 ★★

가격 - 유명함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 ★★★★

같이 즐길만한 곳 - 방사빌리지의 셀랑고르 버전같다. 커피숍 주변에 정말 다양한 레스토랑이 많이 있으니 눈에 띄는 곳을 그냥 찾아가서 즐기는걸 권하고 싶다. 원우타마라는 정말 굉장히 큰 쇼핑몰이 도보 10~15분거리에 있는데 함께 즐겨도 좋을것 같고 위에 적은 나시르막 맛집과 함께 방문해도 좋을것 같다.


주소 : 4, Lorong Rahim Kajai 14, Taman Tun Dr Ismail, 60000 Kuala Lumpur, Selangor, 말레이시아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