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히어 블루스 바

/Adhere The 13th Blues Bar

방콕 특히 카오산 주변에서 가장 유명한 라이브 재즈바가 아닐까 싶다. 방콕에 가면 보통 삼센에서 머무는데 이 재즈바가 삼센에서 카오산 넘어가는 길에 있어 여기는 정말 자주 갔던 곳이기도 하다. 꽤 유명하게 알려진 재즈바 치고는 애드히어 블루스바의 규모는 꽤 작은편. 바테이블이나 화장실에 가려면 보컬 옆을 지나다녀야 할 정도로 규모가 작은데 오밀조밀하게 모여있는 공간이 주는 느낌과 실내 분위기가 독특하니 참 좋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siam2nite.com/enl)

재즈바 입구. 입구에도 작은 테이블이 있는데 내부가 꽉 차거나 공연이 아니라 사람들과 놀러온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기도 한다.


아이폰4로 찍은 사진이니 꽤 오래전에 찍은 사진이다. 오픈은 18시인데 저녁시간에 방문을 한다면 위 사진처럼 아무것도 없고 보통 공연은 아홉시 반 이후에 시작을 하니 자리 잡을걸 고려하여 조금 미리 방문하는걸 권하고 싶다. 가장 사람이 많이 모이는 10시 이후에는 실내에 자리가 없을 수도 있다. 몇번 자리가 다 차서 앉지 못했던 적이 있고 공연에 엄격한 분위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공연 시작전에 자리잡는걸 권하고 싶다.


요일마다 밴드가 바뀌는데 특정밴드가 공연을 할때는 사람이 조금 더 많은 편이다. 나는 위 수염이 길게 난 기타리스트가 있는 밴드를 좋아하는데(보컬 목소리가 너무나 매력적이다) 여기서 나름 유명하며 방콕 라이브 바를 돌아다니며 연주하는걸로 알고 있다.



중간중간에 쉬는시간도 있고 또 보컬이 없이 밴드 연주를 할때도 있다.


직접 바테이블에 가서 주문을 해도 되고, 실내 테이블에 앉아있으면 직원이 와서 주문을 받아가기도 한다. 보통 맥주의 경우 120~150밧 사이이며 위스키도 비슷한 가격대이다. 유명한 곳이라 한국분들도 자주 오는 곳이며, 혼자서도 대여섯번 이상을 방문했을 정도로 혼자와도 전혀 불편하지 않은 분위기의 재즈바이니 카오산 주변이라면 밤시간에 애드히어를 들르는것도 좋을것 같다.




겉모습은 너무 작고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분위기와 공연 퀄리티는 생각보다 꽤 좋다. 개인적으로 색소폰보다 여기가 훨씬 더 좋다.


가격 - 맥주 한병에 120~150, 위스키 또는 칵테일 150밧 내외로 라이브 재즈바라는걸 생각하면 굉장히 좋은 가격대 ★★★★☆

위치 - 삼센로드에서 카오산으로 넘어가는 다리 옆에 있다 ★★★★

서비스 - 굉장히 친절한 편 ★★★★

참고 - 오픈은 저녁6시지만 공연은 9시반 이후에 시작하니 시간 맞춰서 방문하자 + 혼자서 방문하기에도 좋은 분위기 + 요일마다 밴드가 바뀐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