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카라 라멘

/Bankara Ramen

쿠알라룸푸르 에비뉴케이에 있는 BANKARA RAMEN. 여기서 판매하는 라멘과 덮밥이 정말 맛있다 해서 여러번 방문 했던 일본식 음식점. 잠깐 다른 이야기를 하자면 말레이시아는 여러 인종이 살고 있다. 가장 많은 말레이계와 그다음은 중국계 그리고 인도계. 이 중 말레이계 음식점과 인도계 음식점은 돼지고기를 취급하지 않고, 중국계 음식점은 돼지고기를 취급하지만 볶음 음식이 많다보니 어느정도 말레이시아에서 지내다 보면 한식이나 일식이 당길때가 종종 있다. 


이건 실내 사진들. 할랄 음식점이 아닌 돼지고기를 취급하는 음식점이라 말레이계 사람과 인도계 사람들은 볼 수 없다. 대부분 중국계 사람이나 쿠알라룸푸르에 거주하는 일본사람들을 위한 식당.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고 싶을 때 생각이 나는 음식점이었고, 라멘은 몇 종류 먹어봤는데 간혹 짤때가 있었다. 이쪽 사람들이 간을 조금 짜고 세게 하는 경향이 있는것 같은데 그 이유 때문인것 같다. 라멘 가격은 보통 30링깃 내외.


이건 삼겹살 튀김정도 되려나? 삼겹살 같은 돼지 부위를 튀겨서 나온 사이드인데, 이것도 간이 조금 짰던 기억이 있다. 돼지고기를 참 넉넉하게 주는 점이 인상적. 


BANKARA RAMEN의 포스팅을 하는 큰 이유 중 하나. 이 덮밥 때문이다. 이 음식점의 경우 라멘이 메인이고 사이드에 덮밥종류가 두개정도 있는데, 이 덮밥이 아주 괜찮았다. 밥위에 간장소스와 마요, 그리고 통 돼지구이가 올라가 있는데 든든하게 한끼 해결하기 정말 좋은 메뉴. 돼지고기가 정말 넉넉하게 들어있으며 가격도 정말 저렴한 편. 17링깃 정도로 다른 메뉴들에 비해 저렴하며 메뉴 자체도 정말 알차게 잘 나온다. 무엇보다 맛있다.


라멘집은 에비뉴K 쇼핑몰 3층인가에 위치해 있다. 포스팅을 하며 검색을 해 봤는데, 반카라라멘의 경우 쿠알라룸푸르에만 두곳이 있고 방콕과 호주에도 분점이 있다. 물론 일본에도 여러곳 분점이 있다. 아마 일본에서 유명해져서 각국에 분점을 오픈한것 같다. 


H&M매장이 있는 쇼핑몰이 Avenue K. 쿠알라룸푸르의 상징인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페트로나스 타워의 경우 워낙 관광객과 쇼핑객이 많은편이라 복잡한게 싫은 사람이라면 길건너에 있는 조용한 에비뉴케이에 가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알찬 음식이 먹고 싶거나, 말레이 음식이 입에 맞지 않다면 여기를 추천!


- 보통 메뉴들이 다 넉넉하게 나오는 편이며 돼지고기도 후하게 들어가있다. 라멘보다 덮밥을 더 추천하고 싶다 ★★★★

가격 - 라멘의 경우 30링깃 내외, 덮밥의 경우 20링깃 미만. 말레이시아 물가에 비하면 비싼편이지만 우리나라 일본 라멘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것 같다 ★★★☆

위치 - KLCC 페트로나스 타워 맞은편 에비뉴K에 위치. 즉 쿠알라룸푸르 중심가에 위치해 있다. ★★★★☆

서비스 - 평범한 서비스 ★★★☆

같이 즐길만한 곳 - 음식점 맞은편에 있는 페트로나스 타워나, 타워 밑에 위치한 KLCC공원을 함께 즐기면 좋을것 같다. 



주소 : Avenue K, Lot 2-7, Level, 156, Jalan Ampang, Au 2, 50450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