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까페

/Illy Caffe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커피브랜드 일리. 원두 브랜드뿐아니라 세계 곳곳 까페로도 유명한데 그동안 따로 찾아서 가본적은 없었다. 지난 1월중순 마침 쿠알라룸푸르 파빌리온에 일리까페 매장이 크게 생겨서 가봤는데 생각보다 정말정말 괜찮아 KL에 머물며 서너차례는 더 방문한것 같다. 


내가 가본 일리까페는 파빌리온과 수리아 KLCC에 있는 매장 두 곳을 가봤는데 많이 가본곳은 파빌리온에 있는 일리. 쇼핑몰 내부가 아닌 파빌리온 1층에가면 위 사진처럼 펍과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는데 이 끝에 일리까페가 있다. 


까페 인테리어. 파빌리온 매장의 경우 규모가 꽤 큰편이며 입구가 두곳인데 한쪽은 그냥 오픈되어있고 다른 한쪽은 쇼핑몰 내부와 연결이 되어있는데, 쇼핑몰과 연결된 입구에는 벽면에 원두나 에스프레소 잔, 캡슐커피머신 등을 전시해 놓고 판매도 한다. 참고로 파빌리온 매장의 경우 서비스 차지가 붙는 대신 테이블에서 주문부터 결제까지 다 진행하는 방식이고 KLCC매장의 경우 서비스 차지가 없는대신 카운터에 가서 결제를 하며 주문을 하는 방식이다. 


파빌리온 매장. 막 오픈을 했을때 찍은거라 사람이 없어보이지만 이제는 늘 사람이 붐빈다. 


일반 에스프레소 기반인 클래식 메뉴들과 Illycrema 종류의 메뉴들이 있다. 일리크레마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빙수, 크림 우유등과 섞어 아주 부드러운 샤벳정도의 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인데 굉장히 부드럽고 달콤하며 시원한게 특징이다. 우리나라 아이스크림인 더위사냥보다 조금 더 부드럽고 덜 달며 커피맛이 더 도는 정도느낌? 아무튼 그냥 일반커피도 괜찮았고 일리크레마를 베이스로 하는 커피도 괜찮았다. 커피 가격은 15~20링깃 선.


왼쪽은 처음에 일리를 갔을 때 시켰던 아이스라떼인데, L이 정말 괜찮았다고 추천했던 메뉴. 밤 늦은시간에 가서 저때는 맛만 조금 봤는데 정말 맛있었다. 일반 아이스라떼를 스타벅스나 다른곳에서 마시면 얼음때문인지 밍밍한맛이 강한데 이 라떼의 경우 얼음과 커피가 따로 노는 느낌이 아니어서 정말 좋았다. 열이면 아홉은 괜찮다고 할것같다. 오른쪽은 Aria. 일리크레마가 들어간 메뉴인데 이것도 정말 괜찮았다. 부드럽게 달콤해서 마시기 너무 좋았다.


이건 일리 에스프레소. 일리하면 아무래도 원두 브랜드로 유명하고 에스프레소가 다르다고 해서 주문해본 에스프레소. 평소에 에스프레소를 찾아서 마시지는 않는데 여기는 다른곳에서 시킨것보다 잔도 그렇고 양도 작았다. KLCC에 있는 매장에서 마신 커피.  


이건 비엔나커피. 하나는 그냥 비엔나 다른 하나는 카푸치노 비엔나. 카푸치노 비엔나는 위에 코코아 파우더가 올려진 커피. 일반 비엔나의 경우 그냥 에스프레소 베이스였고 카푸치노 비엔나의 경우 조금 더 부드러웠다. 




파빌리온과 KLCC에 있는데 이 두곳모두 KL의 가장 큰 쇼핑몰과 관광지에 해당하는 곳이라 식사 전후로 한번 방문해볼만 한것 같다. 일리 매장은 처음 경험해보는거라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웠다. 커피만을 목적으로 방문할 의사가 충분하다. KL에는 호주식 커피도 참 많은데, 한번은 호주식 커피도 즐겨보고 한번은 이일리를 즐겨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마지막으로 파빌리온 같은 층에는 다른 대형 커피전문점들도 많은데 그곳들보다 훨씬 더 깔끔하고 커피맛도 좋다고 생각한다. 



 - 여러 메뉴를 접해봤는데 모두 다 괜찮았다 ★★★★★

가격 - 일반 로컬 커피점보다는 비싸지만 또 대형커피전문점들에 비하면 비싼편이 아니다. 보통 15~20링깃선 ★★★☆

위치 - 파빌리온 1층과, 수리야 KLCC 2층. 가장 대표적인 쇼핑몰 두 곳에 다 입점해있다 ★★★★☆

같이 즐길만한 곳 - 파빌리온의 경우 주변에서 식사를 하고 후식 겸 방문하면 좋을것 같다. 오후에 커피한잔 하고 부킷빈땅이나 창깟쪽으로 넘어가서 놀면 좋을것 같다.


주소 : Jalan Bukit Bintang, Bukit Bintang, 55100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