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포피스

/Pizza 4P's

하노이에서 추천하고 싶은 레스토랑 중 하나. 하노이를 방문하기 전 맛집을 검색해보면 보통 백종원 맛집과 함께 많이 나오는게 이 피자포피스였다. 나폴리도 아니고 하노이까지 가서 무슨 피자를 챙겨먹나라고 생각을 하면서도 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하기에 어느정도일까 궁금한 마음을 가지고 찾아갔던 곳. 결론부터 잠깐 이야기하면 커플이 여행을 간다면 한번 꼭 권하고 싶은 곳이다.


우선 피자포피스는 하노이에만 세곳이 있고 여행자들이 갈 수 있는 곳은 두 곳 정도라 생각한다. 한 곳은 호안끼엠 호수 남쪽에 위치한 오페라하우스 근처에 있는 피자포피스 짱 띠엔점(Pizza 4P's Trang Tien)과 성 요셉 성당 근처에 있는 Pizza 4P's Ly Quoc Su점이 있다. 우리는 오페라하우스 근처에 있는 짱 띠엔점에 갔는데 호안끼엠 주변의 여행자거리는 복잡하고 사람과 여행자들이 너무 많은 반면, 오페라하우스 주변은 상대적으로 부촌에 거리고 넓고 깔끔해서 식당과 함께 주변을 둘러보고 구경하기 참 좋은것 같다.


짱 띠엔점 1층 모습. 여행자거리와 조금 떨어져 있어 손님의 대부분이 로컬인걸 볼 수 있었다. 예약을 하고 가지 않아서 우리는 2층 단체석이 있는 테이블로 안내를 받았다.


분위기나 인테리어부터 하노이 사람들 기준으로도 꽤 깔끔한 식당이라 생각이 든다. 그래서인지 직원분들도 다 친절하고 영어도 잘한다.


먼저 주문한 맥주들. 여기에는 크래프트 비어를 취급하는데 우리가 주문한건 IPA와 유자맥주로 기억이 난다.


메뉴들인데 레스토랑 분위기나 이런걸 다 비교해도 크게 비싸지 않다. 물론 하노이에서 맛보는 쌀국수나 일반 베트남 음식에 비교를 하면 조금 무리가 있을것 같다. 피자가 아닌 메뉴들도 있었고 주변에 다른 손님들을 보니 파스타나 일반 식사를 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만약 하노이에서 베트남 음식이 입에 안맞는다면 여기에 와서 다양한 음식을 즐겨도 좋을것 같다.


우리는 반반으로 주문을 했고, 부라타 치즈가 있는 메뉴를 선택. 치즈 양을 고를 수 있는데 큰 사이즈로 주문했다.


주문한 피자가 나오면 직원분이 치즈를 잘라 준다. 음식 맛은 말할것도 없이 좋았다. 미국식 느끼한 피자가 아니라 깔끔하고 치즈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맛? 맥주부터 시작해서 참 만족스러웠던, 왜 사람들이 그렇게 추천을 하는지 이해가 가는 음식점이었다. 위에도 적었듯 깔끔하기도 하고 분위기가 좋아 커플이 하노이에 여행을 왔다면 한번 꼭 방문하면 좋을것 같고, 베트남 음식이 입에 안맞으면 들리는것도 좋을것 같다.


유자 맥주.


내려가면서 찍은 사진. 아마 안쪽에 자리를 잡으려면 가급적 예약을 해야 할 것 같다. 



호치민에서도 즐긴 피자포피스 포스팅 바로가기(링크)




하노이에서 경험한 깔끔한 레스토랑! 구글 평점도 흔히 볼 수 없는 4.6점이나 된다.


 - 유명한 피자집으로 불리는 이유를 알 것 같다. 맛도 좋고 분위기와 서비스까지 좋다 ★★★★☆

가격 - 하노이 물가에 비교를 하면 꽤 많이 비싼 수준. 비슷한 가격 비슷한 서비스의 한국 음식점을 생각한다면 전혀 비싸지 않다 ★★★☆

위치 - 호안끼엠 호수 남쪽 끝 근처에 있다 ★★★★

가는법 - 짱띠엔점 기준으로 오페라하우스에서 도보로 10분정도. 




  • 호돌이 2018.07.14 12:14

    아~ 피자가 진짜 맛있어보여요!!!

  • Favicon of https://bubunomad.com BlogIcon 부부노마드 2018.07.31 23:07 신고

    저도 기분좋게 다녀온 곳이예요^^
    또 생각나네요~~

  • 걷는 호랑이 2018.08.16 23:08

    맛깔나게 생겼네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