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 비엣

/Pho Vietz

쿠알라룸푸르에 괜찮은 쌀국수집이 있다해서 방문했던 베트남 음식점 Pho Vietz. 베트남 음식의 경우 어느도시에나 있어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인데 정말 괜찮았던 음식점이었다. 보통 쇼핑몰 안에 입점해 있는 음식점의 경우 아주 뛰어난 맛은 없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데 생각보다 정말 괜찮았다. 쿠알라룸푸르 베트남 음식점 중 Sao Nam이 유명한데 두 곳 모두 다 가본 결과 개인적으로 분위기나 위치는 Sao Nam이 더 낫지만 쌀국수나 음식 자체는 Pho Vietz가 더 괜찮았다.


Pho Vietz 입구. 파빌리온 쇼핑몰은 쇼핑몰 내부와 펍과 영화관, 음식점 등이 모여있는 외부가 있는데 외부 2층에 위치해 있다. 


메뉴판. 베트남식 샌드위치인 반미부터 쌀국수, 베트남식 커피까지 보통 베트남 음식들은 다 취급하고 있다. 쌀국수만 해도 여러종류가 있는데 메인으로 나와있는건 네 종류의 소고기가 들어있는 쌀국수. 세 부위가 들어있는 쌀국수도 판매하고 있고, 둘 다 먹어봤는데 다 정말 괜찮았다. 이 외에도 스프링롤이나 다른 음식도 많은데 다만 분짜는 판매하지 않는다. 


주방이 두 곳이다. 한 곳은 쌀국수나 메인 음식을 취급하는 곳이고 다른 한 곳은 베트남 샌드위치인 반미와 커피를 내리는 곳이다. 음식을 맛보며 정말 만족스러웠는데 주방에 있는 사람은 베트남사람은 아니고 인도계 또는 말레이계 분이 요리를 하고 있었다.


베트남식 커피 까페 쓰어다와 롤 두종류. 깔끔하고 맛있다.


롤과 베트남식 커피. 연유를 섞어서 주는게 아니라 커피와 연유를 따로 내어주는데 연유를 안섞어도 정말 진하다. 커피를 시킨다면 연유를 섞기전 내려진 커피를 먼저 맛보고 연유를 섞어 맛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이 쌀국수 때문에 포스팅을 했다. 이건 4-combo 쌀국수. 쌀국수의 경우 정말 접하기 쉬운 음식이고 많이 맛본 음식인데 여기 쌀국수도 추천할 만 하다. 표현을 하기 어렵지만 가벼운 느낌의 쌀국수가 아니라 진하고 시원한 느낌의 쌀국수다. 보통 쿠알라룸푸르에 여행을 온다면 숙소가 많고 관광지가 가까운 부킷빈땅 주변에 머물게 되는데, 파빌리온이 부킷빈땅에 위치해 있어 Pho Vietz도 쉽게 방문하기 좋을것 같다. 



+

180222 추가


소고기 쌀국수만 먹다 오늘은 돼지등갈비가 들어간 쌀국수와 분짜와 비슷해 보이는 메뉴를 골랐다.

돼지고기로 만든 쌀국수의 경우 태국에서 흔히 먹는 국수맛이 굉장히 비슷하게 났다. 소고기 쌀국수가 진하다면 여기 돼지쌀국수의 경우 약간 짭조름한 맛?

그리고 돼지고기 미트볼과 비빔국수 처럼 나온 메뉴도 fish소스와 함께 즐기는 국수인데 건강한 맛이나서 정말 좋았다. 


+

180225 추가


반미도 먹어봤는데 반미마저 맛있다. 대부분 메뉴를 거의 다 맛본거 같은데 정말 다 괜찮은것 같다. 13링깃 정도로 머무는 곳 근처 몰에서 서브웨이를 자주 사먹는데, 비슷한 금액인 반미와 비교를 해보면 반미가 훨씬 더 괜찮은거 같다.





해장을 하고 싶거나, 쿠알라룸푸르에서 괜찮은 쌀국수를 먹고 싶다면!!!


- 쌀국수부터 롤, 커피, 반미까지 대부분 메뉴 모두 맛있다 ★★★★☆

가격 - 아주 저렴하다 말하기 어렵지만, 어느정도 물가가 있는 KL에서 쌀국수 한그릇 20링깃정도면 나쁘지 않다 본다 ★★★★

위치 - 파빌리온 내 위치, 부킷빈땅에서 도보로 5~10분정도 ★★★★

같이 즐길만한 곳 - 식사를 마치고 쇼핑을 해도 좋고, 가까이 위치한 잘란알로나 창깟에 가서 맥주한잔 즐기기도 좋다


주소 : Pavilion, 168, Jalan Bukit Bintang, Bukit Bintang, 55100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위로가기